말씀 묵상
민수기 9:15~23/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
작성자
phil120
작성일
2023-01-16 09:51
조회
47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하여 약속의 땅인 가나안 땅으로 가는 여정에서 구름기둥과 불기둥이 인도했다는 것은 아마 대부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 본문은 그러한 사실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출애굽을 위해 모세를 부르실 때부터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하여 가야할 목적지가 어디인지 분명히 말씀해주셨습니다(출 3:8. 17). 그러나 분명한 목적지를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 여정까지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랐습니다.
가나안 땅을 향한 광야 길을 가고 있는 이스라엘의 성막 위에는 낮에는 구름이, 밤에는 불 모양 같은 것이 나타나서 한낮의 혹독한 햇볕과 일교차가 커서 추운 밤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구름은 이스라엘 백성이 이동해야 할지, 더 머물러야 할지를 알려주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되었습니다. 구름이 성막에서 떠오르면 이동했고, 구름이 머물면 며칠이 되든간에 행진하지 않고 머물렀습니다(17절). 구름이 머무르거나 떠오르는 것은 일정하지 않았습니다. 하루, 이틀 동안만 머물기도 했고, 일 년을 머물 수도 있었습니다(22절). 이미 알고 있는 목적지를 향해 가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이었지만, 하나님께서 구름을 통해 인도하심에 그대로 순종하며 따랐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아주 자주 등장하는 표현은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라는 표현입니다(18절~20절, 23절). 이스라엘 백성의 광야 길 여정은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 진을 치고 머물기도 하고, 진을 거두어 행진하기도 했던 여정이었습니다. 분명한 목적지를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 여정과 과정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랐던 것입니다. 이것이 믿음의 삶입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비전(Vision)이 분명하더라도 그 과정과 여정, 방법도 하나님의 말씀에 그때, 그때 따라야 합니다.
2023년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인생 길을 살아갈 때 그때마다 하나님께 귀 기울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한 해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길 소망합니다.
(안창국 목사)
#큐티
#매일성경
#안창국목사의말씀묵상
#민수기9장15절부터23절
#구름기둥과불기둥
#하나님의명령을따라이동하는이스라엘백성의광야길
#분명한목적지를알더라도그때마다하나님의명령에따르라
#내게주신비전이분명하더라도지금말씀하시는하나님의말씀에따르라
#구름이떠오르면이동하고구름이머무르면머물고
#순종
#하나님의인도하심
#여호와의명령을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