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묵상

출애굽기 37:1~29/ 하나님의 방식대로 예배의 장소가 세워지다

작성자
phil120
작성일
2021-10-25 10:10
조회
199

브살렐이 지성소와 성소의 언약궤(증거궤)를 비롯한 기구들을 만드는 내용이 오늘 본문에 나오고 있습니다. 언약궤와 속죄소, 그리고 진설병을 올리는 상, 금등잔대, 분향할 제단 등을 만들고 분향단에서 분향할 향도 만듭니다. 이 모든 것들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신대로 제작합니다(출 25장, 30장). 브살렐은 최선을 다하여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제작하였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경배를 위해, 하나님의 거룩하신 임재를 위해 만드는 모든 것은 모두 하나님의 아이디어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방식대로 만들어졌습니다. 하나님을 경배하고, 하나님을 섬기는 것은 우리의 방식을 따라서는 안 됩니다. 오로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에 따라 행해야 합니다.

주변 민족들이 그들의 신을 섬길 때 하는 방식을 보고 유사하게 따라 하지도 않았습니다. 아마 인간의 생각과 아이디어대로 하려고 했다면 그 당시에 유행하는, 가장 많이 하고 선호하는 방식을 따랐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면 결국 금송아지와 같은 우상을 만들고 말았을 것입니다. 언약궤 대신 금송아지, 금등잔대 대신 또 다른 형상의 우상 등으로 성소와 지성소를 가득 채웠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성소와 지성소의 거룩한 기구들을 만들었기에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으로 갖추게 된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방식대로 예배하려고 하고, 우리가 원하는 대로 신앙생활을 하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우리의 맘에 드느냐, 안 드느냐에 따라 좋고, 나쁨을 평가하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은, 예배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방식에 따라 행하는 것이 제대로 된 신앙생활이고 예배입니다. 여기에 다른 종교적 유형(類型)들이 첨가되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을 믿고 따르며 섬기는 신앙생활은 오로지 성경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제시하는 대로 따라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께서 우리의 믿음을 기뻐하실 것입니다.

세상은 여러 가지 온갖 가치관들이 뒤섞여 있습니다. 그러한 가치관들에 휘둘리기보다는 오직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이 무엇인지를 깊이 묵상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아가는 이번 한 주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안창국 목사)


#큐티

#안창국목사의말씀묵상

#출애굽기37장

#성소와지성소의기구들

#언약궤

#금등잔대

#진설병상

#분향단

#하나님의방식대로만들어지는성소

#하나님의방식대로신앙생활하라

#하나님의방식대로예배하라

#예배는인간의아이디어로하는것이아니다

#우리맘대로하는신앙생활은가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