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묵상
출애굽기 35:20~29/ 마음이 감동된 자를 통해서 일하시는 하나님
작성자
phil120
작성일
2021-10-22 07:03
조회
153
오늘 본문에서 중복하다시피 자주 등장하는 표현은 “마음이 감동된 모든 자와 자원하는 모든 자가”(21절), “마음에 원하는 남녀가”(22절), “마음이 슬기로운 모든 여인은”(25절), “마음에 자원하는 남녀는”(29절), “여호와께 자원하여 드린 예물이니라”(29절)는 표현입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성막과 성막 안의 기구들, 제사장의 옷을 제작하기 위한 물품들과 재능들을 요구하셨을 때 이스라엘 백성은 그 모든 쓸 것들을 하나님께 드립니다(21절). 자신이 가진 것들은 기꺼이 구별하여 드렸고, 필요한 물건을 직접 만들기도 했습니다(25절, 26절). 29절의 표현대로 “여호와께서 모세의 손을 빌어 명령하신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하여” 그 모든 물품들을 자원하여 드려 부족함이 없게 하였습니다. 그래서 성막과 성막의 기구들과 제사장의 옷을 제작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손을 통해서 하나님의 일을 행하길 원하십니다. 우리의 자원하는 마음을 통해서 일하시길 원하십니다. 그래서 마음에 자원하는 자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가십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고 요청하셔도 마음을 닫은 자들은 그 하나님의 역사(役事)에 동참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고, 하나님께서 요구하실 때에 그 하나님의 말씀에 감동하는 자를 통해서 일하십니다. 마음을 열어 하나님의 말씀을 대하면 하나님께서 내게 요구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마음을 닫으면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서 일하시지 않습니다. 마음을 열고 하나님의 말씀에 감동을 받아 온전히 드리면 하나님의 위대한 역사(役事)에 함께하는 자가 됩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에 하나님께 감동되는 자인가, 아니면 그 하나님의 말씀에 인색함으로 마음을 닫는 자인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 마음이 감동되어 하나님의 역사(役事)에 늘 함께하는 자가 되길 소망합니다.
(안창국 목사)
#큐티
#안창국목사의말씀묵상
#출애굽기35장20절부터29절
#마음이감동된자를통해일하시는하나님
#자원하는마음을원하시는하나님
#마음이감동된자가하나님의역사에동참한다
#하나님의말씀에마음을열고있는가?
#하나님의요청에기꺼이드릴마음을갖고있는가?
#마음을하나님께두라
#나는하나님의말씀에감동되는자인가?